티스토리 뷰

공격수만큼 발롱도르를 수상할 공정한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기록뿐만이 아니라 활동량은 물론 팀을 위해 헌신하는 점이 돋보이는 선수다. 게다가 그는 지난봄(챔피언스 리그)에는 중요한 골도 많이 기록했다." (카네르바 기자) 지난 시즌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차지한 팀은 리버풀이다. 카네르바, 스타라모풀로스 기자는 이를 이유로 리버풀 수비수 반 다이크에게





월드컵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축구 대회다. 챔피언스 리그에서 보여준 개인적인 활약, 팀의 성적이 나의 발롱도르 투표 기준이다. 손흥민의 경기력은 정말 좋았다고 생각한다. 특히 그는 지난 시즌 대단한(amazing) 활약을 했다. 전 세계 클럽 축구에서 가장 큰 대회인 챔피언스 리그에서 토트넘이 결승까지 가는 데 도움을 준 선수가 손흥민이다." (스타라모풀로스 기자) 사진=유하 카네르바 기자 카네르바 기자는 2012년부터



쿨리발리도 ㄹㅇ 내놓는다고? 헐 황희찬은 정말 장족의 발전이네요. ㄷㄷㄷ (ESPN) 손흥민, 세계에서 5번째로 뛰어난 윙어 토트넘 무리뉴랑 협상중이라네요 발롱도르 수비수 수상 예상 인터뷰 지금 봤는데 클롭 너무 스윗해ㅠㅠㅠ 오늘자 쿨리발리 탈탈 터는 항히찬.gif 발롱도르 투표 손흥민 뽑은 유럽 기자 "자격 충분" 히챠니 반다이크 뚫고 골 쿨리발리한테 피케이 획득 음메페 앞에 쿨리발리마저 .. 희찬이는 ㄹㄹ 빅클럽갈듯 손흥민을 메시급 공격포인트 대열에 올리려는 무리뉴의 복안 차니 반다이크도 녹이고 쿨리발리도 녹였네 '황희찬 PK 유도' 잘츠부르크, 나폴리와 1-1 무승부 희찬이는 ㄹㄹ





국가의 선수들에게 기회가 주어지는 게 옳다. 손흥민의 지난 시즌은 훌륭했다. 그가 세운 업적을 존중해주고 싶었다. 솔직히 핀란드에서 손흥민은 큰 인기가 있는 선수는 아니다. 핀란드에서는 노리치 시티에서 활약 중인 공격수 티무 푸키가 가장 유명한 프리미어 리그 선수다. 그러나 핀란드의 토트넘 팬들은 당연히 손흥민을 크게 추앙(great devotion)한다." (카네르바 기자) "손흥민을 뽑은 이유는 단순하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대다수 선수보다 훨씬 더 좋은 활약을 펼쳤다. 그가 살라보다 낫다고 판단했다. 살라는



빅클럽갈듯 챔스) 쿨리발리 녹이는 황희찬.gif 쿨리발리도 ㄹㅇ 내놓는다고? 헐 손흥민, 발롱도르 22위 올랐다..아시아 역대 최고 무리뉴가 쿨리발리사달라했다는 찌라시가 떴다 황의조·황희찬 포지션 엇박자, 벤투의 새로운 고민 존나화났나보네 유튜버랑 훈련한 성과인지... 이거 뭐 전과는 완전히 다른 움직임 ㄷㄷ 올시즌 기록도 사기적인데... 빅리그 검증까지 챔스에서 해버리는.. 반다이크 쿨리발리 세계최고 수비수 둘을 제끼다니 ㄷㄷ 'ESPN'이 20일 홈페이지에 공개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축구선수 100' 중 윙어



정상으로 이끈 유니스 마흐무드뿐이었다. 단, 유니스 마흐무드는 당시 단 한 표를 받았다. 반면 손흥민은 올해 네 표를 받으며 아시아 축구 역사상 발롱도르 투표에서 가장 많은 득표율을 기록한 선수가 됐다. 진짜 피엘 오자 히챠나 킹희찬 지난번에 반다이크 어제 쿨리발리 뚫어서 반응 핫하다 진짜ㅋㅋㅋㅋㅋㅋ 현폼 센터백 투탑인데ㅋㅋㅋㅋㅋ 희찬이 칭찬 장난아님 토트넘, 이 선수 영입 위해



데이크 2.메시 3.베르나르두 실바 4.마네 5위.알리송 6.스털링 7.살라 8.호날두 9.더 용 10.타디치 11.피르미누 12.아놀드 13.아자르 14.더 리흐트 15.아구에로 16.레반도프스키 17.판 더 베이크 18.음바페 19.안드레 테어 슈테겐 20.그리즈만 21.벤제마 22.오바메양 23.베이날둠 24.마르퀴뇨스 25.마레즈 26.쿨리발리 27.더 브라위너 28.펠릭스 29.손흥민 30.요리스 겡크전 기자회견에서 기자가 겡크가 덕배나 쿨리발리같은 유명 선수들 배출했다고 언급하니까 클롭이 오리기도 리버풀 레전드라고 빼놓지 말라고 언급함ㅠㅠㅠ 클감독님 너무 스윗ㅠㅠㅠ

두 시즌 전 훌륭했지만, 지난 시즌에는 손흥민이 더 좋았다. 그리스 축구 팬들도 손흥민을 보며 갈수록 높은 곳으로 가는 위대한 스트라이커의 성장세를 실감하고 있다." (스타라모풀로스 기자) 과거에도 아시아 선수가 발롱도르 후보로 선정된 사례는 몇 차례 있었다. 나카타 히데토시(1998년, 1999년, 2001년), 이나모토 준이치, 설기현(이상 2002년), 박지성(2005년), 팀 케이힐(2006년), 유니스 마흐무드, 나카무리 순스케(이상 2007년)가 발롱도르 후보로 선정됐다. 그러나 이 중 득표를 기록한 선수는 2007년 전쟁 중인 이라크를 아시안컵

전술적으로 유연하기도 해 현대 공격수의 패러다임으로 불릴 만하다. 특유의 쾌활한 성격은 그를 프리미어리그에서 널리 존경받는 선수로 만들었다"고 적었다. 각 부문별 TOP3는 아래와 같다. - 골키퍼: 알리송(리버풀) 얀 오블락(아틀레티코) 마크-안드레 테어 슈테겐(바르셀로나) - 라이트백: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리버풀) 조슈아 킴미히(바이에른 뮌헨) 히카르두 페레이라(레스터 시티) - 센터백: 버질 반 다이크(리버풀) 칼리두 쿨리발리(나폴리) 마타이스 더 리흐트(유벤투스) - 레프트백: 앤드류 로버트슨(리버풀) 다비드 알라바(바이에른 뮌헨) 조르디 알바(바르셀로나) - 중앙 미드필더: 은골로 캉테(첼시) 프렌키 데 용(바르셀로나) 세르히오 부스케츠(바르셀로나) - 공격형 미드필더: 베르나르두 실바(맨시티) 케빈

타디치, 손흥민을 지목했다. 스타라모풀로스 기자는 반 다이크, 사디오 마네, 호날두, 손흥민에게 투표했다. 사진=마노스 스타라모풀로스 기자 스타라모풀로스 기자는 1988년부터 발롱도르 투표권을 행사한 베테랑 언론인이다. 그는 현재 발롱도르 심사위원으로 가장 오래 활동한 언론인이다. 발롱도르 시상식을 주관하는 프랑스 축구 전문지 '프랑스 풋볼'은 이를 이유로 지난달 잡지에 스타라모풀로스 기자와의 인터뷰를 게재하기도 했다. 현재 스타라모풀로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