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향을 주었다고 할 수 있다. 장재인-김지수의 '신데렐라'부터 허각의 '하늘을 달리다', 강승윤의 '본능적으로' 등 다양한 노래들이 화제가 되고 레전드 무대로 남아있다. 이후 시즌3도 시즌2 부럽지 않을정도로 크게 인기를 끌었고 최고의 아웃풋인 버스커버스커를 배출하기도 했다. 아차상 : 남자의 자격 무한도전 중년판 느낌으로 매번 다른 과제를 통해 성장하는 중년 남성 연예인들의 체험기를 그린 프로그램이다. 2010년 최고의 예능 히트작을 꼽자면





또, 과거의 명곡들이 명가수들을 통해 재조명되는 순기능을 있었다. 김범수의 '제발', 임재범의 '여러분', 김연우의 '나와 같다면', 박정현의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등 많은 무대들이 레전드 무대로 회자되며 1년도 안된 방영 기간이지만 그 짧은 기간동안에만 9년째 방송중인 후발주자 불후의 명곡에 못지 않은 많은 업적을 남긴 전설의 프로그램으로 남아있다. 초기 연출자인 김영희PD는 나중에 자신이 연출한 프로그램 TOP3 안에 나는 가수다를 꼽기도 하였다. 아차상 : 개그콘서트 사실 시청률, 파급력 면에서 2011년 올해의 예능은 개그콘서트를



넷상에서 화제가 되며 점점 인기가 올라갔다. 특히 멤버들이 함께하는 편은 대부분 레전드 급으로 거론되며 높은 타율을 자랑했다. 2017년 상반기만 해도 5~8% 정도에 불과하던 시청률은 2018년 들어 두자릿수로 올랐다. 최고 시청률은 1, 2부 평균 13%대인데 생각만큼은 높지 않다. 하지만 다른 지표들에서 두루두루 좋은 성적을 내었다. 특히 갤럽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조사에서는 오랫동안 예능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최고 선호도는 7.3%로 아빠 어디가의 최고 선호도와 동일하다. 멤버가 자연스럽게 빠지고 게스트로 등장했던 출연자가 자연스럽게 고정으로





스튜디오에 초대했습니다. 달려와주셨네요. 하 기자님, 어서 오십시오. ◆ 하어영> 안녕하세요. 한겨레21의 하어영 기자입니다. ◇ 김현정> 일단 이 기사를 눈 뜨고 처음 접하신 분들이 많으실 테니까 제가 짤막하게는 요약했습니다마는 어떻게 된 건지 직접 설명해 주세요, 보도 내용. ◆ 하어영> 그러니까 윤석열 검찰총장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스폰서로 알려진 건설업자 윤중천 씨의 별장,



한다. KBS 베짱이나 후쿠시마 관련 우리나라 방송에도 출연해서 후쿠시마 방사능 수치 높다고 주장하는 일본 시민단체인데 아까보니 해당 내용에 대해 홈페이지 메인에까지 띄워놓았길래 찾아봤더니 우리나라에서 기사도 나왔었네요 최근 업데이트 보니 10월 2일자로 탈핵법률가모임 해바라기 대표 김영희 변호사가 더불어민주당측으로 직접 항의서한도 전달했고 더불어민주당에서도 해당 사안에 대한 중대함을 인식하고 대응 검토중이라고 하네요





대해서 대검 산하에 있는 조사단에 요청을 하면 대검조사단에서 다시 확인을 해서 다시 과거사위로 보고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니까 엄밀히 말씀드리면 진상조사단도 검찰 소속이다라고 말씀을 드리는 게 맞겠고요. 그걸 전제로 말씀을 드리고요. ◇ 김현정> 세 팀이 돌아갔다라고 보는 건 맞는 거죠? 거기서 윤석열이라는 이름을 확인한 곳은 진상조사단. 김영희 변호사가 이끌던 곳이죠? ◆ 하어영> 김영희 변호사도 말하자면 여러 팀 중에 한 팀이죠. 진상조사단 단장은 아니고 한 팀이었고 아마 그때 장자연





모습에서 파생된 예능 삼시세끼는 이서진이 주인공인 정선편 뿐만 아니라 어촌편, 산촌편 등으로 확장되었다. 특히 2015년 초에 방영된 삼시세끼 어촌편은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시청률은 14%까지 나오며 웬만한 공중파 인기 예능프로그램도 뛰어넘을 정도였고 갤럽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조사에서도 최고 선호도 10.1%를 기록해 역대 조사에선





전부 2010년대 초반 혹은 2000년대임을 감안하면 엄청난 기록이다. 현재까지도 예능 전체 시청률 1위를 유지 중이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조사에서도 최고 선호도 4.2%를 기록한 바 있다. 이상민이 이 프로그램에 합류하며 한동안 최고의 화제 예능인으로 불리며 전성기를 구가하기도 했다. 아차상 : 윤식당 나영석 사단의 tvN 예능 프로그램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프로그램이다. 시즌2 최고



무한도전과 함께 유이하게 10%를 넘어본 예능이 되었다. 나영석 사단이 tvN에서 선보인 예능들이 하나둘 히트하며 케이블의 위상도 함께 상승했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나영석PD가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삼시세끼 어촌편에서는 차승원의 뛰어난 요리 실력과 유해진의 인간적인 모습이 좋은 반응을 얻었고 특히 두 사람의 케미가 돋보인다는 평을 받아 이 두





사람은 이후에도 꾸준히 나영석 예능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아차상 : 냉장고를 부탁해 2015년은 삼시세끼,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백종원과 냉장고를 부탁해 3대 음식 방송으로 인해 그야말로 쿡방 천하라고 할 수 있었다. 특히 냉장고를 부탁해는 수많은 스타 셰프들의 탄생을 이끌었다. 유명 셰프들이 15분동안 음식을 만들며 대결하는 포맷은 높은 인기를 얻었고 최고 시청률 7.4%, 최고 선호도 5.7%로 역대 음식 관련 방송 중 최고 성적을 거뒀다. 2016년 : 복면가왕 2016년 당시 출연진 : (진행) 김성주 / (패널) 김구라 등 / (참가자) 하현우,

댓글